EAAFP, 한국환경공단과 글로벌 보전 리더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Read in English
김민선 EAAFP 프로그램 책임관

2016년 2월 26일 EAAFP와 한국환경공단이 환경분야 전공 학생들 대상으로 인턴십 기회와 보전교육 등을 제공하고자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인천 송도 G타워 EAAFP사무실에서 열린 MOU 체결식은 스파이크 밀링턴 EAAFP 사무국장과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을 대신하여 유재천 해외사업처 처장이 참석, 서명하였다.

MOU-with-KECO

스파이크 밀링턴 EAAFP 사무국장과 한국환경공단 유재천 해외사업처 처장 ⓒEugene Cheah/EAAFP

EAAFP 인턴십 프로그램의 기본 취지는 대학생 및 졸업자들에게 국제기구에서의 실용적인 업무 경험과 범지구적 환경사안인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는데 있다. 특히 각 국가별 멸종위기에 처한 이동성 물새와 그들의 서식지 보전에 대한 내용뿐 만 아니라 정부기구, 국제민간기구 및 정부간 국제기구 등이 어떻게 서로의 강점을 살려 함께 보전을 이끌어 내는지 등 국제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EAAFP 인턴십은 지금까지 한국뿐 만 아니라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호주, 영국, 프랑스, 불가리아, 우크라이나에서 생물다양성 보전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지원, 수료하였다.

한국환경공단은 환경 친화적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국가 기관이다. 그 중 기후변화 등 미래를 이끌 환경분야의 글로벌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환경부와 함께 국제환경전문가양성과정(International Environmental Expert Training Program, IEETP)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유은진 인턴은 본 과정을 이수한 후 EAAFP로 인턴파견을 수행 중이다.

본 양해각서를 통해 EAAFP와 한국환경공단은 더 많은 한국 학생들이 세계 자연 보전 사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깨달음을 주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나은 우리의 미래를 위해 글로벌 보전 리더를 양성하는데 노력할 것이다.

더 많은 사진을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Comments are closed.